본문 바로가기
세상만사

냉동오징어 해동하는 방법과 오징어 많이 먹으면 좋은점

반응형

오늘은 냉동오징어 해동하는 방법과 오징어 많이 먹으면 좋은점을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오징어나 낙지.쭈꾸미 등 해산물은 과하지않으면 많이 먹어도 참 좋습니다. 

 

그중에서도 오징어의 효능은 어떤것이 있는지부터 살펴볼게요

 

가장 대표적인 효능은 오징어에 많이 들어있는 타우린때문에 면역력을 길러주고 혈관질환을 예방하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타우린은 낙지.쭈꾸미에도 많이 있습니다.

 

박카스D에 타우린 성분이 있어서 간을 해독해준다고 하죠. 오징어에는 이러한 천연 타우린성분이 가득합니다.

 

타우린 뿐 아니라 셀레늄 성분도 많아서 항산화.항암효과도 볼 수 있습니다.

 

다만 너무 많이 먹으면 오히려 다이어트를 해칠 수 있으니 적당하게 먹는게 좋고, 특히 마른 오징어는 너무 자주 먹으면 필연적으로 치아가 상하니 주의해야 합니다.

 

특히 금니 많이 하신분 마른 오징어 정말 주의해서 드세요. 

 

요즘에는 금오징어라고 할만큼 오징어값이 비쌉니다. 오래전에 속초항에 가면 만원어치에 싱싱한 오징어를 한대야를 살 수 있었는데 지금은 그런 시절은 다 지나갔어요.

 

그래서 생물 오징어 대신에 냉동오징어를 먹기도 합니다. 싱싱하게 냉동된 오징어는 생물오징어 못지않게 맛도 좋고 영양가도 높아요.

 

냉동오징어 해동하는 방법은 아래글을 참조하시면 도움이 됩니다.

 

 

 

 

냉동오징어 효능과 해동하는 방법

​​​오징어는 타우린이 많아서 기력회복에도 좋고 치매예방에도 좋아요. ​우리가 먹는 박카스에 있는 타...

blog.naver.com

 

 

냉동오징어는 상온에서 해동한 후 끓는물에 데치듯이 익혀서 먹을 수 있습니다. 살짝 데친 오징어는 각종 야채를 넣고 오징어볶음을 해도 정말 맛이 좋아요.

 

해동한 냉동오징어는 굵은 소금으로 비비듯이 골고루 씻어야 비린내도 없어지고 오징어 다리에 있는 빨판의 오염물질도 깨끗하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냉동오징어는 해동후 눈알,내장등을 꼭 제거하고 드시기 바랍니다.

 

코로나로 지친 몸에 면역력도 키워주고 근력도 만들어주는 오징어로 건강을 지켜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