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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면좋은

은행콜센터번호와 전자금융거래 유의사항

각 은행의 콜센터번호와 전자금융거래시 유의사항을 알아보겠습니다.


※ 먼저 각 은행별 콜센터번호입니다.


은행명 

콜센터번호 

은행명 

콜센터번호 

 KDB산업은행

1588-1500 

NH농협은행 

1588-2100 

 신한은행

1577-8000 

우리은행 

1588-5000 

 스탠다드차타드은행

1588-1599 

KEB하나은행 

1588-1111 

 IBK기업은행

1566-2566 

KB국민은행 

1588-9999 

 한국시티은행

1588-7000 

한국수출입은행 

02)3779-6114 

 SH수협은행

1588-1515 

신용보증기금 

1588-6565 

 DGB대구은행

1566-5050 

BNK부산은행 

1544-6200 

 광주은행

1588-3388 

제주은행 

1588-0079 

 전북은행

1588-4477 

BNK경남은행 

1600-8585 

 기술보증기금

1544-1120 

한국주택금융공사 

1688-8114 



※ 금융감독원에서 공지하는 안전한 전자금융거래를 위한 필수사항을 안내합니다.


①공인인증서,보안카드,패스워드를 인터넷에 보관하였다면 즉시 삭제하고 은행을 방문해서 재발급 받도록 합니다.


②공인인증서를 복사하거나 보안카드를 스캔,촬영하여서 인터넷이나 스마트폰에 저장하지않습니다.


③공인인증서는 컴퓨터 하드디스크보다 USB등 이동식 저장매체에 보관하는게 안전합니다.


④인터넷뱅킹의 아이디,패스워드는 일반 인터넷사이트의 아이디,비번과 꼭 다르게 설정합니다.


⑤보다 안전한 거래수단인 OTP, 보안토큰, 전화인증을 사용하는게 유리합니다.


▶OTP: 거래시마다 새로운 패스워드가 생성되는 휴대장치로서 패스워드를 암기하거나 별도로 기록할 필요가 없는 장치이며 주거래은행에서 발급받습니다.


▶보안토큰: 인터넷뱅킹용 공인인증서를 안전한 장치에 저장해서 복제가 불가능하도록 한 장치입니다.


▶전화인증: 인터넷뱅킹을 할때 등록된 전화번호로 연결되어서 자금이체를 승인하는 보안장치입니다.




⑥발급받은 지 오래된 보안카드는 폐기하고 새로 발급받습니다.


⑦입출금이체나 공인인증서 재발급할때 휴대폰으로 즉각 알려주는 휴대폰문자서비스를 가입해서 이용합니다.


⑧예금인출사고를 당하면 즉시 해당은행에 신고하고 출금정지를 요청합니다.


출처:은행연합회,금융감독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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