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를 담보로 추가대출을 받는 여러가지 방법을 알아보고 금리와 한도를 비교해보겠습니다.
우선 중요한 점은 소유자의 직업과 신용도입니다.
소유자가 개인사업자 또는 법인사업자라면 사업자담보대출상품을 활용해서 최대한도로 받을 수 있습니다.
현재 사업자의 경우 아파트 감정시세(KB가.경락가.최근거래시세)를 기준으로 선순위로 진행하면 시세의 92%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만약 시세의 60%를 이미 은행융자로 사용중이었다면,선순위로 대환하면서 추가로 약 30%이상을 더 사용하는 장점을 갖습니다. 가장 높은 한도로 자금을 활용하고싶은 분들에게 최적의 상품이 바로 사업자담보대출입니다.
후순위로 진행하는것도 가능하며, 감정시세의 약 95~99%에서 선순위근저당설정액을 공제하면 나머지 남는 금액이 추가로 받을 수 있는 금액한도입니다.
전세를 내준 경우 전세후순위로도 가능합니다.
만약 소유자가 직장인이거나,또는 프리랜서, 소득증빙이 곤란한 주부등이라면 무설정아파트론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무설정론의 특징은 해당 주택에 근저당설정을 하지않고,후순위로 1천만~1억원까지 소유주의 신용도평가를 통해서 받을 수 있습니다. 한도금액은 아파트시세의 30%정도까지 가능하며 최장 5년동안 원리금균등분할상환 합니다.
그외 신용도가 나쁘지만 소득활동은 하고있는 경우에도 후순위 또는 전체대환으로 갈아탈 수 있는 상품들이 있습니다.
중요한 점은 본인의 상황과 아파트시세.신용도,원하는 자금규모등에 따라서 가장 알맞는 상품을 골라야 합니다.
자칫 급한 마음에 잘못된 선택을 해서 나중에 이자상환하는데도 어려움을 겪는 경우도 있으니 주의해야 겠습니다.
그리고 부당한 취급수수료등을 내면서까지 무리하게 자금조달을 하는것도 지극이 위험하니 주의해야 합니다.
보다 자세한 상품의 한도와 금리등은 언제든지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