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분양권담보대출 이런경우 활용하면 좋습니다.
아파트분양권을 갖고있으면서 이를 활용해서 급하게 자금조달을 하고싶은분들 계시죠?
지금까지는 분양권상태에서는 전매 외에는 방법이 없었지만,분양권소유자라면 근저당설정없이 신용으로만 최대 1억원까지 간편하게 받을 수 있습니다.
장점은 아파트에 근저당설정 하지않고,부당한 취급수수료 없고,소득이나 직장증빙 없어도 가능합니다.
그래서 주부나 프리랜서,무직자도 가능하고 70대이상 고령자도 신용도에 이상없으면 얼마든지 한도가 발생하는 상품입니다.
분양권상태에선 소유권이 아직 건설사에 있기때문에 근저당설정을 하지않습니다.
그리고 안전한 2금융권상품이므로 부당한 취급수수료같은것도 없어요. 그러니 안심하셔도 됩니다.
분양권담보대출을 받고나서도, 향후 입주하거나 전매할때 지장을 주지않습니다.
그럼 어떤 분들이 얼마까지 받는지 간단한 조견표를 알아보겠습니다.
■대상은 전국의 최소 100세대 이상으로 짓고있는 아파트나 오피스텔을 분양계약한 분입니다.
(중도금대출이 최소 1회이상 집행되었어야 함)
만약 부부공동명의로 계약했다면,중도금이 나가는분이 신청하시면 됩니다.
■소득이나 직장증빙은 없어도 되지만,최소한 신용6등급이내인분이 승인가능합니다. 간혹 7등급도 승인나기도 하지만 확률상 높은편은 아닙니다.
■최대가능금액은 아파트분양금액과 계약자 신용도에 따라서 다르지만, 평균적으로 3~5천만원사이에서 승인이 많이 되고, 신용도 양호시 최대 1억원까지 가능합니다.
■가장 중요한 금리를 알아보겠습니다. 1등급기준 7%입니다.
하지만 보통 신청하는분 신용등급이 3~6등급정도이므로 적용금리는 평균 11%~17%내외로 보시면됩니다. 인터넷상에서 초저금리로 현혹하는글들은 무시하시는게 정신건강에 좋습니다..
■상환방법은 최장5년간 원리금균등상환이 원칙이고,신용도가 우수한분은 이자만 내는 만기상환도 가능합니다.
■앞에서도 언급했듯이 취급수수료 없이 근저당설정없이,당일신청하면 당일 고객통장으로 입금까지 완료되는 간편한 신용상품입니다.
그래서 많은 분양권자들이 선호하는 상품이기도 합니다. 현재 2군데 캐피탈사에서만 취급하므로 굳이 이곳저곳 무분별하게 조회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자세한 한도금액과 금리는 간단한 신용가조회만으로 알 수 있으니, 궁금하신분은 언제든지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