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정보

분양권대출 승인사례(60대중반 개인사업자 5천만원 승인사례)

반응형

 

오늘은 60대중반의 개인사업자가 분양권대출로 5천만원 승인받은 사례를 살펴보겠습니다.

 

현재 분양권담보상품은 두세군데 캐피탈사를 통해서 운용되고있는 상품입니다.

 

 

 

 

캐피탈마다 승인조건이 달라서 어떤곳은 소득증빙이 필요하고,어떤곳은 나이제한이 있는등 같은 고객이 신청해도 승인여부가 달라집니다.

 

위 고객의 경우 60대중반의 개인사업자이지만 신용등급이 아주 양호한 분이었습니다.

 

사업소득은 극히 미미했지만,신용도가 양호해서 한도가 5천만원 나온 경우입니다.

 

금리대 역시 7% 5년분할상환조건으로 최상의 결과가 나왔습니다.

 

평균적으로 분양권대출 승인금리가 연 11~17%사이인데,위 고객은 신용1~2등급이다보니 최저금리로 적용받았습니다.

 

이와같이 나이가 많거나 마땅히 소득증빙이 없더라도, 신용등급이 좋은 경우 한도와 금리가 잘 나오는 편입니다.

 

특히 60대이상 70대인 고객도 신용이 좋은 경우,얼마든지 분양권만으로 원하는 금액과 금리를 충분히 받을 수 있습니다.

 



반면 소득이 높고 분양가가 높은 아파트를 분양받았어도, 개인신용도가 낮으면 한도금액이 적거나 아예 안나올 수 있고,승인금리도 비교적 높을 수 밖에 없습니다.

 

이는 분양권대출이 일종의 신용대출상품이기 때문입니다.

 

엥 !!! 분양권을 담보로 받는거 아닌가요???

 

분양권을 갖고있는 분양계약자만 신청할 수 있는 신용상품입니다. 

 

그 이유는 분양권상태에서는 소유권이 분양계약자가 아니라 건설사.시행사가 갖고있기 때문입니다.

 

전국에서 건설중인 100세대 이상의 아파트.오피스텔.주상복합을 분양받아서 계약금을 내고 중도금을 1회이상 받은 분이라면 분양권대출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서류준비도 따로 할것 없고 간단한 전화조회로 본인의 한도금액과 금리를 알아볼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