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정보

금리 낮고 한도 높은 후순위 아파트 추가담보대출,고금리 대부 담보대출 저금리로 갈아타기

아파트 시세가 많이 높아지면서 담보비율 LTV 가 남아도는 경우가 많습니다.

 

예를 들어서 시세 5억원 아파트가 시세 10억 원으로 올라버렸다면 LTV 담보비율이 50%라고 했을 때, 후순위 추가 자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문제는 서울 및 수도권의 경우 담보비율에 묶여서 아파트 시세가 올랐어도, 직장인이나 프리랜서의 경우 후순위 추가한도를 받기가 어렵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급하게 생활자금이나 사업자금을 마련하기 위해서 연 10% 중반대 고금리 대부 담보대출을 후순위로 받아쓰는 분들이 적잖습니다.

 

이런 경우 선순위 은행 근저당설정은 그대로 두고, 후순위로 받은 고금리 대부 담보대출을 저금리 저축은행 상품으로 갈아타는 게 유리합니다.

 

후순위 고금리 담보대출 저금리로 갈아타기 후기

 

시세 10억 원짜리 아파트를 소유한 직장인을 예로 들어보겠습니다.

 

선순위로 은행에서 연 3%로 4억 원을 받았고 후순위로 연 15% 고금리 대부로 3억 원을 받았습니다. 매달 이자비용이 후순위 3억 원이 훨씬 더 부담되는 상황입니다.

 

그래서 후순위 연 15% 고금리 대부 상품을 연 7% 후반 저축은행 상품으로 갈아타고 추가 자금 1억 원을 더 받았습니다.

 

안전한 저축은행으로 갈아타게 되면서 별도의 부대비용이나 수수료도 들지 않고 매달 내는 이자비용을 현저히 줄이면서 추가로 1억 원을 더 활용할 수 있어서 일석이조의 효과를 얻게 된 것이죠.

 

 

 

 

이처럼 나에게 맞는 아파트 후순위 담보대출상품을 제대로 고르는 것은, 매달 나가는 금융비용을 줄일 수 있어서 효과적인 재테크가 될 수 있습니다.

 

제대로 아는 게 돈이 되는 세상입니다.

 

참고로 선순위든 후순위든 담보대출을 받으면서 별도의 수수료를 요구받는 것은 100% 금융사기일 수 있으니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후순위 담보대출 상품 요약

 

해당 저축은행 후순위 상품의 간략한 상품 요약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대상:아파트. 오피스텔. 주상복합을 소유한 개인사업자. 직장인. 프리랜서. 법인사업자

 

②한도:아파트 시세의 최대 90%까지 후순위로 진행됨

 

③금리:후순위 연 7~9%

 

④비용:수수료/설정비 일절 없음

 

⑤상환:3년 만기상환(최장 5년까지 연장 가능)

 

⑥자격:신용 8등급 내 소득 있는 분. 소득 없는 분은 금리 가산 조건으로 취급 가능

 

 

아파트, 오피스텔, 주상복합을 소유하고 있으면서 ▲후순위로 추가 자금이 필요한 분, 현재 후순위로 ▲고금리 대부 상품을 사용 중이어서 저금리로 갈아타고 싶은 분이라면 언제든지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