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몸의 간을 지켜주고 알코올을 해독하는 벌나무,산겨릅나무의 효능
벌나무라고 불리는 산겨릅나무 껍질을 함부로 채취하는 분들은 조심해야합니다.
하지만 불법으로 처벌을 받음에도 불구하고, 벌나무를 채취하는 까닭은 여러 매체를 통해서 그 효능이 우수하다는것이 밝혀졌기때문입니다.
벌나무는 산겨릅나무,봉목,산청목등으로 불리며 간의 회춘제로 불릴만큼 간에 좋습니다.
우선 벌나무는 손상된 간조직을 재생하고 회복시키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그래서 주당들의 경우 해장을 위해서 벌나무를 복용합니다.
벌나무추출물에 있는 성분이 알코올을 분해하고 간을 보호하기때문입니다. 그래서 약초시장이나 온라인등에서 벌나무껍질을 키로당 만원이하에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다만 워낙 비슷한 모양의 가짜가 많아서 함부로 복용하면 안됩니다.
벌나무껍질을 벗기고 방치한 현장-연합뉴스 캡쳐화면
얼마전에도 하수오와 닮은 이엽우피소 파동으로 전 국민이 홍역을 치룬 적이 있으니 주의해야겠습니다.
벌나무(산겨릅나무)는 껍질을 약용으로 사용하기때문에 껍질을 벗기고 방치하거나 나무를 잘라서 채취하는탓에 보존에 어려움이 많습니다.
아무리 몸에 좋다고해서 자신의 체질과 간의 증상에 맞지도않는 경우, 오히려 독이 될 수 있으며 이러한 불법채취는 엄격한 법의 처벌대상이기도해서 조심해야합니다.
여러 미디어에서 몸에 좋다고 소문이 나면, 곧바로 한약시장에서 가격이 오르고 품귀현상이 발생하는 야단법석에 너무 동조하지않는게 좋겠습니다. 충분히 전문의의 처방을 받고 정제된 한약제에 대해서만 복용을 하는것이 건강을 지키는 길이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