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면좋은

도봉구 담배꽁초 수거 보상제 보상금 지급 기준 알아보기

반응형

도봉구에서 환경오염 방지와 깨끗한 거리 조성을 위해서 '담배꽁초 수거 보상제'를 시행합니다.

 

시행시기는 오는 3월 2일부터 12월까지 입니다. 다만 준비된 보상금이 소진되면 조기 종료된다고 하네요.

 

앞으로는 거리에서 폐지.고철 줍는 분들이 전부 담배꽁초 주으러 다닐 것 같습니다. 

 

 

 

 

담배꽁초 수거 보상제 보상금 지급 기준

 

담배꽁초 1kg에 2만원이고 최소 1kg부터 접수 가능합니다. 중량 부족으로 접수 미달되면 다음 달 실적으로 인정됩니다.

다만 인당 월 상한액이 6만원입니다. 이 부분이 조금 부족할 수 있겠어요.

 

담배꽁초 수거 보상제란?

 

담배꽁초 수거 보상제는 주민이 담배꽁초를 직접 수거해서 지정된 장소로 가져오면 그 무게만큼 정해진 보상금을 지급해줍니다. 수거된 담배꽁초는 마른 상태여야 된다네요.

 

만 20세 이상의 도봉구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습니다. 다만 청소와 관련된 공공근로자 골목청소 지킴이 등 공공사업 참여자는 제외입니다.

 

참여하고 싶은 분은 신분증.통장을 지참해서 도봉구청 자원순환과 ☎02-2.91-3264 방문해서 사전접수.교육을 받으시면 됩니다.

 

거리에 쓰레기통이 드물다보니 담배꽁초를 함부로 버리는 사람들이 정말 많습니다. 특히 배수구에 피던 담배꽁초를 집어넣는 행위는 정말 최악입니다. 

 

담배꽁초 수거제가 긍정적인 효과를 가져와서 서울시 전역으로 확대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