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면좋은

자가진단키트 이용해서 신속항원검사 받는 방법,자가진단키트 구입방법,자가검사 예외대상

반응형

코로나 확진자수가 3만~4만명에 육박하면서 더이상 기존처럼 보건소등에서 무료로 코로나검사를 받을 수 없게 되었습니다.

 

앞으로는 자가진단으로 1차 양성이라는 결과가 나와야만,기존처럼 코로나 PCR검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즉 예전보다 검사받는 방법도 까다로워졌고 비용도 생기므로 개인 부담이 늘게 되었습니다.

 

더보기

목차

 

자가진단키트 가격대.구입방법

코로나 자가검사키트 사용방법 영상

자가검사 예외대상

자가진단키트 올바른 사용방법

 

 

자가진단키트 가격대와 구입방법

 

아래와같이 인터넷이나 편의점에서 자가진단 키트를 구입할 수 있습니다. 혹시라도 예전 마스크 대란처럼 진단키트 대란이 발생하는 경우 정부에서 통제할 수 있습니다. 현재는 개인이 유료구매 또는 보건소 선별진료소에서 무료로 받을 수 있고 동네 병의원에서 유료검사 할 수 있습니다.

 

 

정부에서는 4월부터는 코로나를 풍토병처럼 관리할 수 있도록 전환된다는 소식도 있습니다. 그야말로 코로나와 함께 살아야하는 세상입니다.

 

그래서 2월3일부터 전국적으로 자가검사를 우선 해야하는 새로운 검사체계가 시작되었습니다. 동네 병의원에서도 코로나 검사외 치료를 할 수 있다는것인데 과연 동네 의원급에서도 준비가 제대로 될 지 모르겠네요.

 

 

코로나 자가검사 키트 사용방법(신속항원검사)

코로나 자가검사는 아래 영상처럼 하시면 됩니다.

 

 

 

자가검사 예외대상

고위험군 대상(기존처럼 바로 코로나 PCR검사를 받을 수 있는 대상군)

 

코로나 감염 역학적 연관자.60세이상.의사 소견자.자가검사 키트 및 신속항원검사에서 양성 반응자.요양병원 등 취약시설 종사자

 

위와같이 예외대상을 두는 이유는 자가검사가 힘든 고령자와 업무상,또는 환경상 자가검사를 하기 힘든 사람들을 위해서입니다. 그외는 예외없이 자가검사진단키트를 이용해서  자가검사를 해야 합니다.

 

자가진단키트 올바른 사용방법

코로나 검사를 받아본 분들은 아시겠지만 긴 면봉을 콧속 깊숙이 집어넣어야 합니다. 이걸 자가검사 할때는 제대로 하지 않을 수 있어요. 

 

자가진단검사 키트 사용방법을 제대로 숙지하고 콧속에 면봉을 넣어준 후 테스트기로 양성,음성 결정을 해야합니다. 통상 30분이내 검사결과를 알 수 있습니다.

 

앞으로도 코로나 완전 극복에는 시일이 많이 걸릴 수 밖에 없습니다. 다행히 현재 주력종인 오미크론 바이러스의 경우 폐속 깊숙이 침투하지 않고 독감이나 감기처럼 코와 목까지 침투하여서 중증으로 발전하지 않습니다.

 

그럼에도 최근 청소년과 50대 중장년이 코로나로 사망하는 사례가 있었습니다.언제 어디서나 마스크를 꼭 착용하고 외출 전후에는 반드시 손을 3분이상 깨끗이 닦아야 합니다.

 

부스터샷보다 더 효과적인것이 마스크와 비누 손씻기로 알려져있으므로 개인위생에 많은 신경을 써야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