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를 받아서 본인계좌나 타인계좌로 송금하는건 아주 간단합니다.
카카오톡을 사용하는 분이라면 누구나 사용할 수 있어서 카카오페이가 급성장한 것 같습니다.
그런데 간혹 나이드신 부모님의 경우 잘 모를 수 있습니다. 그래서 간단하게 카카오페이를 자신의 계좌로 받아보겠습니다.
카카오톡 첫화면에서 아래쪽 우측하단의 점세개를 클릭하면 다음의 화면으로 넘어갑니다.
그럼 카카오페이로 송금받아서 pay잔액이 떠있는걸 알 수 있습니다.(금액은 가렸습니다)
이제 pay잔액을 자신의 계좌로 송금해보겠습니다. 타인의 계좌로 송금해도 됩니다.
아래 그림처럼 보내기 - 계좌번호 or 친구목록을 선택합니다. 안전하게 계좌번호를 선택해보겠습니다.
아래와 같이 은행선택하고 금액을 입력합니다. 만약 카카오페이는 잔액이 10만원인데 20만원을 설정하면 부족한 금액은 사전에 등록한 자신의 계좌에서 자동충전됩니다.
계좌번호.페이머니를 선택하고 '보내기'를 클릭하면 다음과같이 계좌송금이 안전하게 이뤄졌습니다.
이처럼 카카오톡에서 운용되는 카카오페이는 정말 쉽고 편리합니다. 더이상 은행지점을 찾아갈 이유가 없을거 같네요.
다만 이러한 편리한 점을 악용하는 보이스피싱이 난무합니다. 그리고 요즘에는 보이스피싱 사기단들이 카카오톡을 이용한 송금을 이용하는 경우가 많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며칠전에도 제 문자로 다음과같은 보이스피싱 문자가 날아왔더군요. 수없이 정부에서 경고하는데도 불구하고 매년 보이스피싱 피해건수와 피해금액이 늘고있다니 정말 안타깝습니다.
다음과같은 문자를 받았다면 즉시 확인해보시고 보이스피싱을 의심하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