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서울 등 투기지역의 경우 아파트담보한도가 최저 30%~50%로 제한되어있습니다.
그리고 부부합쳐서 주택담보대출이 1건이라도 있고 다주택자라면 추가융자는 아예 불가합니다.
만약 주택담보융자가 1건있지만 주택보유가 없다면 투기지역의 경우 30%까지 가능합니다.
과열된 부동산경기를 틀어잡기위해서 강력한 여신규제를 하는셈인데,하반기에는 그나마 융통성이 있었던 사업자담보상품까지 강력하게 재제를 가할 예정입니다.
아파트를 담보로 추가자금이 필요한 세대라면 늦기전에 필요한 자금상담을 서두르는것이 필요한 때같습니다.
현재 개인사업자,법인사업자 상관없이 실제 사업을 하는분이 소유한 아파트에 대해서 선순위로는 최대 95%까지 가능하며 후순위는 시세100%까지도 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후순위는 선순위설정액을 감안하고 추가로 나가는것이므로 좀 더 많은 자금이 필요한분은 전체대환형태로 진행하는것이 유리합니다.
즉 시가 9억원짜리 아파트라면 선순위전체대환시 8억5500만원까지도 승인이 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사업자가 아닌 직장인이나 프리랜서,심지어 소득활동을 하지않는 주부라면 아파트선순위설정은 그대로두고 후순위로 최대 5천만원이내에서 무설정아파트론을 활용하실수도 있습니다.
유의하실점은 급하다고해서 검증되지않은곳에서 함부로 자금조달을 하다가는 막대한 비용부담을 할 수 있고 심지어 부당한 수수료등을 요구받는 경우도 있습니다.
무조건 제도권 저축은행이나 캐피탈을 이용해야만 안전하게 필요한 자금을 조달할 수 있고,부당한 수수료등을 내지않습니다.
간혹 뉴스에서 나오는 신용도를 올리기위해서 통장잔고증빙용 선입금을 요구받았다면 즉시 전화를 끊고 상담을 중단하셔야합니다.
아파트 및 주상복합,주거용오피스텔 등 주택을 담보로 추가자금이 필요한 개인사업자,법인사업자,기타 직장인,프리랜서라면 언제든지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