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송후 내용증명은 전자보관된 내용증명문서를 온라인상에서 제증명 받거나우편을 통해서 받는 제도입니다.
내용증명을 발송한 후에 분실되거나 훼손되었을때 다시 재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단 e포스트를 통해서 내용증명을 발송한 경우에만 발송후 내용증명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발송후 내용증명 서비스 유효기간은 3년이라고 하네요.
내용증명 보내놓고 보관한 원본이 분실된 분들에게 유용한 서비스 입니다.
발송후 배달증명은 내용증명 발송후 우체국에서 공적으로 배달증명을 받고싶은 경우에 쓰입니다.
우체국을 방문하지않아도 자신의 컴에서 프린트할 수 있습니다.
건당 1300원이며 인터넷우체국 회원만 신청된다고하니 이 기회에 회원가입하면 되겠네요.
내용증명을 보낼때 보통 우편봉투에 넣어서 우체국에서 직접 보내곤 했는데,위와같이 다양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으므로 인터넷신청도 고려해보면 좋을것 같습니다.
이상 발송후 내용증명과 발송후 배달증명을 알아봤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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