흔히 '랜드마크'라는 말을 종종 듣게됩니다.
부동산에서 적용되는 랜드마크의 개념은 그 지역의 이미지를 대표하는 특이성이 있는 시설,또는
건축물을 의미하며 물리적,가시적 특징의 시설물 뿐 아니라 개념적이고 역사적인 의미를 갖는
추상적공간도 포함됩니다.
예를 들어서 서울의 랜드마크는 남산타워등을 들 수 있겠습니다.
도시의 각부분을 상호관련시키면서,정신적 이미지를 환경으로부터 만들어냅니다.
도시의 물리적인 현실로부터 사람이 추출해낸 그림을 도시의 이미지라고 하겠습니다.
출처:국토부 토지이용규제정보서비스중에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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