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만사

냉동자숙문어 잘 삶으면 맛도좋고 건강에도 최고

반응형

문어는 대표적인 강장음식으로 꼽힙니다. 그 이유는 문어에 함유된 타우린 성분 때문이예요.

 

타우린은 우리가 흔히 먹는 박카스에도 있습니다. 

 

 

냉동문어-숙회

 

 

일종의 아미노산인데 피로회복에 아주 탁월한 효력을 갖추고 있고 그외 심장건강.당뇨.혈관강화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특히 노인성치매에도 효과가 있어서 나이 들수록 문어나 쭈꾸미.오징어등을 자주 먹어야 합니다.

 

나이드신 어른 뿐 아니라 청소년에게도 문어는 아주 좋은 효능을 갖습니다.

 

문어는 탕으로 먹어도 좋고 숙회로 삶아서 초고추장에 찍어먹어도 참 좋아요. 

 

그런데 문제는 값이 만만치않습니다. 마트에서 한토막 삶아놓은거 사는것도 부담이 되더군요

 

하지만 냉동문어를 잘 삶으면 얼마든지 생물 문어숙회의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냉동문어는 해동과 삶는시간을 잘 지키는게 중요합니다.

 

가장 쉬운 방법이 냉동문어를 물에서 해동하는것이고, 시간이 넉넉하다면 냉동실에서 냉장실로 옮겨서 은근히 해동하면 좋습니다.

 

삶는 방법은 냄비에 무.청주.설탕한스푼.소금한스푼을 넣고 5분~7분정도 붉은색이 나올때까지 삶습니다.

 

그 이상 삶으면 흐물흐물해지므로 주의합니다. 

 



그리고 냉장된 문어는 냉동문어와 달리 3분내로 삶아냅니다.

 

잘 삶은 문어는 와사비를 넣은 간장에 찍어먹어도 좋고 초고추장에 찍어먹어도 좋아요. 

 

또다른 방법은 냉동문어를 물에 해동하고 굵은 소금으로 빡빡 씻어내고 삶습니다. 

 

거품이 나올때까지 소금으로 샤워를 하는것인데, 이러한 방법이 모 TV에서 소개되어서 많이 이용하는것 같더군요

 

그런데 이런 방법은 잘 못  하면 정말 짠 문어숙회가 되버립니다.

 

즉 소금알갱이가 냉동문어 살속에 콕콕 박혀서 엄청난 소금문어가 되버립니다. 그러니까 소금으로 닦을때 살살 다루듯이 씻어내야해요

 

소금으로 잘 닦으면 냉동문어가 마치 냉장문어처럼 탱글탱글해져요

 

마찬가지로 식초와 무.설탕한스푼을 넣은 냄비에 물을 끓여서 3분정도 삶아내면 맛있는 문어숙회가 됩니다.

 

시간은 냉동정도에 따라서 조금씩 변화를 주어야해요. 가능하면 끓일때 지켜보면 확 느낌이 올때가 있어요 

 

그때 꺼내서 먹기좋게 잘라서 접시에 담으면 저렴하게 문어숙회를 먹을 수 있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