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 서초, 송파구 아파트에 세입자 있을때 후순위추가담보대출에 대해서 간략하게 알아봅시다. 집주인이 후순위로 추가담보대출을 받으려는데 세입자 동의가 안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지금처럼 아파트시세가 급락하는 시점은 더더욱 세입자동의 받기가 쉽지않습니다. 이런 경우 어떻게 하는게 좋을지 알아보겠습니다.
가장 쉬운 방법은 무설정아파트론을 활용하는것입니다. 집주인의 신용도와 아파트시세, 전세보증금을 확인하고 세입자에게 따로 동의없이 집주인의 신용도로 받는 상품입니다. 그러므로 해당 아파트에 근저당설정을 하지않기때문에 세입자동의를 받을 필요가 없습니다.
다만 집주인 신용도가 우수해야하고, 해당 아파트에 대부업체 근저당설정이 없어야 합니다. 무엇보다 한도가 1천만원~5천만원이내로 승인이 되므로 큰 금액이 필요한 분은 성에 차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래도 후순위로 수천만원 정도만 빨리 조달하고 싶은 집주인에게는 아주 유용한 상품이 바로 무설정아파트론입니다.
또 한가지 방법은 아파트 시세(최근 거래가)의 70%~75%이내에서 후순위로 담보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때 세입자 동의 없어도 가능합니다. 최근에는 아파트시세가 떨어져서 통상 시세의 70%정도 수준에서 후순위로 진행가능합니다.
집주인 신용도 및 소득증빙을 평가해서 내 아파트 시세의 70%한도내에서 세입자동의 없이 받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와같이 상황에 맞는 상품을 제대로 골라서 필요한 후순위자금을 조달하시면 됩니다. 복잡하게 한도 계산할 필요없이 궁금한 점은 언제든지 문의하시면 됩니다. 감사합니다.
이 글은 업체에서 소정의 고료가 지급될 수 있습니다..
댓글